본문 바로가기

[ILLUSION]/Fun Baking♬♬

디저트카페제과 초급과정 수료! (내일배움카드 근로자 과정)

반응형

 

내일배움카드 근로자과정으로 하나하나 관심있었던 강의들 수강중 :) 

작년부터 이어진 수강은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커피지도사 자격, 그리고 디저트 카페제과 과정으로 이어졌다 

 

 

 

 

사실 자격증반도 재밌긴 하지만 뭔가 자격증을 꼭 획득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있어서 이번에는 취미반으로 수강을 해보고자 했다 

종로에 위치한 한솔요리학원에 디저트카페제과 초급과정이 마침 수강생들을 모집하고 있었고 

4/25 부터 6/20 까지 일주일에 두번, 한 수업당 3시간씩 진행되는 수업을 등록했고 즐거운 수강생들과 친해지기도 하고 

재밌는 베이킹을 일주일에 두번씩 하면서 힐링도 하면서 즐겁게 수강을 완료 할수 있었다 :) 

 

 

 

교재와 함께 제공되는 유인물, 꼼꼼히 필기하는데 도움이 많이된다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강의로 시간이 남으면 다른 레시피로 또 다른 베이킹을 진행하기도 했어서 

수업의 만족도는 최상이었다 :) 주기적으로 달달한 베이킹 냄새를 맡는것도 너무나 힐링!! ㅎㅎㅎ

사진으로 공개하는 완성품들! 4인 1조로 만들어서 완성품들은 가지고 갈수 있는데 

내가 수업을 하나씩 완료 할때마다 회사사람들과 가족들은 난리가 났었음 ㅎㅎㅎㅎㅎㅎㅎ 

뭔가 뿌듯한 이런 기분! (물론 내가 다먹으면 미친듯이 살이 찔것 같아서 나눠드린 거지만 ㅎㅎㅎㅎㅎ) 

 

 

첫번째수업: 초코칩쿠키 + 랑그드샤 

 

 

 

두번째수업: 호두&건포도 스콘 

 

 

 

세번째수업: 비스코티 

 

 

 

네번째수업: 아몬드타르트 

 

 

 

다섯번째수업: 모카파운드케이크

 

 

 

여섯번째수업: 블루베리스콘 

 

 

 

일곱번째수업: 호두파이  

 

 

 

여덟번째수업: 마들렌 (+녹차마들렌) 

 

 

 

아홉번째수업: 다쿠아즈 

 

 

 

 

열번째수업: 쉬폰케이크 + 아이싱 (내 거친생각이 듬뿍담긴 아이싱 ㅋㅋㅋ) 

 

 

 

열한번째수업: 마카롱 (FEAT. 색소를 너무 많이 넣어서 불량식품같은 이 비주얼......) 

 

 

 

열두번째수업: 다미에 (루이비통 다미에를 이걸 만들면서 이해함 ㅋㅋㅋㅋㅋㅋㅋㅋ) 

 

 

 

열세번째수업: 갸토마블케이크 

 

 

 

열네번째수업: 치즈사브레쿠키 

 

 

 

 

 

몇개는 빠졌을수도 있음.... 수업에 1회는 불참했었고 1회는 지각을 했던터라 사진찍을 시간이 없었기에 ㅎㅎㅎㅎ

하지만 거의 다 사진으로 남겼고 필기 열심히 해서 그 레시피 그대로 집에서도 나중에 만들어 먹고 싶었음 :) 

종강이 되는게 너무 슬펐던 재밌었던 수업! 이젠 직장이 종로부근이 아니여서 갈수 없을듯 하지만 

다른 한솔학원지점도 많으니 또 다른 수업이 있는지 찾아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사실 한솔요리학원에 대한 선입견이 좀 있었는데 (수강생이 많으니 일일히 케어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지 않을까 하는) 

선생님이 정말 꼼꼼하게 챙겨주시고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레시피 더 알려주시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에 

선입견은 바이바이 :) 또 수업 듣는게 시간만 맞는다면 다른 수업도 듣고싶고 배우고 싶어졌다 - 

사실 제과제빵 자격증은 바리스타 자격과는 다르게 많이 어렵다고 해서 일단 기초반 부터 들었는데 

듣다보니 제과제빵자격증반도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물론 내가 너무 망손이라 시험을 무사통과 할수 있을지 의문이지만 :) 

이렇게 디저트카페제과 초급과정도 수료 완료! (수료증까지 받고나니 뿌듯뿌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