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LLUSION]/紀行,記憶♪

♬대덕산 금대봉 생태/경관보전지역 탐방 트레킹♬

반응형


엄마와 함께 즐겁게 다녀온 

태백 대덕산 트레킹! :) 


하루에 300명씩 

5월 16일 부터 10월31일 까지만 탐방이 가능하고 

미리 예약까지 해야하는 준비기간이 나름 필요한 트레킹을 다녀옴! 


대덕산 야생화 트레킹은 검색도 많이되고 

예쁜 야생화도 많이 볼수있지만 

실제로 방문을 하려면 

어떠한 루트를 거쳐야 하는지에 대한 

포스팅은 찾아볼수 없었기에 ... 


나의 여행을 기념할겸 

블로그 끄적끄적♬










태백 대덕산의 탐방은 예약으로 시작된다 :)

태백시청 페이지에서도 한참을 헤매고 찾았는데 

태백시청- 태백관광 순으로 클릭하면 

"사전예약제 신청하기" 를 찾을수 있다





사전예약제신청 바로가기





















태백관광 페이지에서 볼수있는 대덕산 코스! 




나는 두문동재-금대봉-고목나무샘-쉼터-분주령 코스를 선택




붉은색 라인이 바로 예약을 해야만 입장할수 있는 코스, 

초록색은 능선 탐방로이기 때문에 

입장이 불가능한 곳을 제외한 나머지 탐방로는 출입이 자유롭다 :)















홈페이지에서 명시한대로 탐방가능시기가 정해져 있기때문에 

주말같은 경우는 의외로 예약이 빨리 찬다. 


미리미리 준비를 하고 예약을 해두어야 하며 당일예약은 불가



















두문동재 스타트 라인에서 찍은 탐방안내도 사진 :)


















예약자의 신분증은 반드시 지참해야한다 :)

간단한 설명과 함께 목에 인증표를 걸수있게끔 허가증을 받았다-




이제부터 탐방고고씽



















엄마와 단둘이 걷는 여행♬

길도 많이 험하지 않아서 룰루랄라 콧노래 부르면서 걷게된다. 


























































이미 두문동재에서의 스타트가 

해발 1000m 이기때문에 

오늘의 탐방코스는 해발 1400m 정도? :)



키포인트는 나무곳곳에 걸린 리본을 잘 보고 

따라가야 한다는 것 :)

리본을 찾아 헤매는 재미도 쏠쏠~

엄마는 무섭다고 하셨지만 

ㅎㅎㅎㅎ



 
















엄마와 함께 먹는 엄마표도시락! :)

탐방코스는 취사가 금지 되어있다. 

그래서 미리 준비한 도시락을 

해발 1400m 에서 먹었는데

솔직히... 추웠다 ㅋㅋㅋㅋㅋㅋㅋ


움직일땐 몰랐는데 땀을 식히면서

먹는 도시락의 끝은 매우 추웠던걸로 기억 

ㅠㅠ




다시 땀을 내기 위해 부지런히 움직였다 :)























야생화 탐방코스에서 볼수있는 야생화는 

실질적으로 4-5월이고

겨울이 빨리 오는 강원도 이기때문에

야생화는 9월에 볼수있다고 한다 :)

10월 중순에 방문한 우리는 너무 늦었던것... ㅠㅠ


하지만 시간개념없이 

살짝 피어난 야생화 하나를 발견했고 

야생화가 만발했을때

이곳의 풍경이 어떨지 한번 상상하게 만들어 주었다 :)


꽃이 만개했을때 

한번 더 찾아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오늘의 트레킹 결과물




나이키+ 어플로 트레킹의 기록을 남겨보았다 :)

6.07km 를 걷는데 2시간 41분 정도 소요 

물론 도시락을 먹는 시간까지도 포함 (대략 20분) 











꽃이 만개했을때 또 가보고싶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