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LLUSION]/紀行,記憶♪

강원도 홍천 개야리 탐방길☆

반응형

 

 

 

10월 4일 토요일,

 

직업 특성상 휴일에 자주 쉴수 없는 엄마와 함께 근교로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 찰나에 눈에띈

 

강원도 홍천군의 개야리 탐방로 -

 

부담스럽지 않은 거리에 둘레길 걷는걸 너무 좋아하시는 엄마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게 되었다.

 

후기가 많이 없는 개야리 에움 녹색길을 직접 다녀온 나의후기

 

 

 

 

 

위치는? (제일 중요한 위치)

 

- 서울에서 1시간 반정도 운전해서 달려온 곳!

 

 

 

 

 

 

 

 

 

 

 

 

 

 

 

분교에 주차를 하고나면 요런 지도글이 보인다.

 

종합안내도! 뭔가 엄청 멀게 느껴지지만 사실 반나절 여유롭게 걸어도 아주아주 충분한 거리!

 

그래서 더 좋았음 ><//

 

 

 

 

 

 

 

 

 

 

 

 

엄마와 나는 일단 밤나무길부터 선택해서 걸어보기로 했다.

 

사실 둘레길 특성상 처음엔 길을 찾기가 어려운데 쫒아가다보면 쉽게 찾아지기도 한다.

 

강변의 돌이 잔뜩 쌓인 길과 차도의 사이... 정도의 풀밭길을 따라가면 된다.

 

캠핑에 낚시온 사람들은 계속 보였는데 우리처럼 둘레길을 걷는 사람은 하나도 안보여서

 

독점한듯한 느낌적인 느낌! ㅎㅎㅎㅎㅎ

 

 

 

 

 

 

 

 

 

 

 

 

 

 

요런 오솔길을 따라가다보면 다양한 장면이 펼쳐진다.

 

엄마의 뒷모습 참조출연 :)

 

 

 

 

 

 

 

 

 

 

 

 

 

 

청설모에게도 안녕~ 하고 인사해주고!

 

(아가인듯 아주아주 작은 몸집의 녀석! ㅎㅎㅎ 너무 귀여웠당)

 

 

 

 

 

 

 

 

 

 

 

 

 

 

 

지나가는 꽃들에게도 안녕~ 하고 인사해주고 ㅎㅎ

 

 

 

 

 

 

 

 

 

 

 

 

 

 

 

밤나무길을 따라 쭈욱 볼수있는 강의 전경 :)

 

물이 정말 맑았음... 역시 강원도! +_+

 

 

 

 

 

 

 

 

 

 

 

 

 

 

 

 

 

 

 

 

 

 

 

드문드문 나오는 길 안내 표지판을 놓치면 안된다!

 

(한번 놓쳐서 다른길 다녀옴 ㅠㅠ)

 

 

 

 

 

 

 

 

 

 

 

 

 

요 오두막을 발견하면 오두막 바깥쪽으로 걷지말고 안쪽으로 걸어야함....;;

 

엄마랑 바깥쪽으로 나왔다가 이상한데로 다녀왔다 ㅠㅠ

 

위험한 차도가 나오니 조심조심 할것!!

 

 

 

 

 

 

 

 

 

 

 

 

 

 

 

오렌지 날개의 예쁜나비!

 

 

 

 

 

 

 

 

 

 

 

 

 

 

숲속길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사진을 많이 찍게 되었는데 이런 계단을 시작으로 숲속길이 시작이 된다.

 

진짜 싱그럽고 내 비염기운을 모두 날려준 풀냄새 나무냄새!

 

 

 

 

 

 

 

 

 

 

 

 

 

 

 

 

독버섯들에게도 인사를 건네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밤이 한가득 떨어져있는 숲속길 코스!

 

사람이 거의 다니지 않았는지 아주아주 꺠끗한 밤들이 많았다.

 

몇개는 주워왔는데 먹어보진 않았음.... ㅎㅎㅎㅎㅎㅎㅎㅎ

 

 

 

 

 

 

 

 

 

 

 

 

 

 

개인적으로 이렇게 차도와 공존하는 숲속길의 모습도 마음에 들었다.

 

사진상으로는 좁아보이지만 그닥 많이 좁지는 않았음. 안정적으로 걸어내려올만한 폭이다.

 

 

 

 

 

 

 

 

 

 

 

 

 

 

 

 

마을입구에 세워져있는 개야리 에움녹색길 표지!

 

이제부터 볼 사진은 마을을 끼고 마을의 여유롭고 평화로움을 느낄수 있는

 

한적한 둘레길! (... 이름은 잊었음 ㅠ)

 

 

 

 

 

 

 

 

 

 

 

 

 

 

 

 

 

 

 

 

벼가 고개를 숙이는 가을의 냄새를 한껏 즐기면서 걷는 마을길도 너무너무 좋았다.

 

 

 

 

 

 

 

 

 

 

 

 

 

 

 

 

 

요렇게 곡물을 말리는 모습도 볼수있었는데 도시에서는 흔하지 않아서 인상적이었다.

 

 

 

 

 

 

 

 

 

 

 

 

 

 

 

 

 

미루나무길 정도까지 오면 길 안내표지판이 자주 보인다.

 

내가 어느정도 왔는지 얼만큼 더 가야 끝나는지 잘 보여준다.

 

 

 

 

 

 

 

 

 

 

 

 

 

 

 

 

 

다시 강을 따라서 쭈욱 걸어오면 주차를 해두었던 분교와 마주친다.

 

핏비트로 전부 트레킹 해두었는데 핸드폰 배터리가 나가면서 저장이 안되었음.... 그게 가장 아쉬웠다.

 

총 걸린 시간은 도시락까지 여유롭게 먹은거까지 포함해서 3-4시간 정도!

 

오후일찍 서울로 돌아와서 차도 안막히고 완전 환상적이었음!

 

9시에 출발해서 집에 도착하니 4시였다 ㅋㅋ

 

둘레길을 걷고 돌아오는 길의 운전은 너무나 피곤했는데 이날은 괜찮았음! :)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탐방길을 부담스럽지 않게 걷고 싶다면?

 

홍천군 개야리의 에움 녹색길 추천추천

 

 

 

 

 

 

 

 

 

 

반응형